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by ★★♥ 2022. 2. 4.
반응형

 

 

요즘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서 모두들 걱정이 많으시죠. 

코로나가 너무 빠른 속도로 퍼져서 위중증 환자가 증가하면 의료체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밤9시 이후 영업제한 / 6인까지 모임 가능' 정책을 2주간 더 연장하여 2월 20일까지 진행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런 거리두기 정책이 지속된다면 당연히 자영업자들은 엄청난 피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정부는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많은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방역지원금을 것입니다.

 

오늘은 4차, 5차 대상자와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4차 지급 대상자

 

 

이미 신청 및 지급이 진행되고 있는 4차는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 중에 아래에 남겨드리는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 중소벤처기업부가 확보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국세청이 폐업여부와 실제 매출 감소를 확인한 후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진행되었던 회차와 다른 점을 살펴보면 개업일에 따라 매출감소여부를 확인했다는 점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그 기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차 지급 대상자

 

4차 방역지원금 이후 5차 방역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신청일은 2월 10일로 예정되어 있고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4차 지원금은 11월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감소를매출 감소를 확인 후 지급이 된다면 앞으로 진행될 5차 지원금은 12월 매출액을 기준으로 매출 감소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매출 감소를 확인하는 기준은 4차와 동일하니, 위의 정리한 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차 신청방법

 

지원대상자에 해당되는 분들은 1월 24일에 신청안내문자가 발송되었으니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을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신청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https://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prv/man/SMAN610M/page.do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혹시 지원대상자에 해당되더라도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증 번호로 조회하시면 바로 대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회차와 동일하게 지급되는 시간은 1일 5회로 신청한 시간대에 따라 지급되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